C#은 다양한 목적의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형식 안정적인 객체 지향 언어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프로그래밍 언어의 생산성을 개선하고자 만들어져 성능이 굉장히 높습니다. C#은 초기에 윈도에서만 동작했지만 현재는 윈도, 맥, 리눅스, 안드로이드 , 아이폰 등의 다양한 운영체제나 플랫폼에서 동작하여 널리 활용 되고 있습니다.
- 플랫폼이란? 플랫폼은 일반적으로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들을 실행하는 데 사용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집합니다.
ex) 컴퓨터에 윈도나 맥이라는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을것입니다. 윈도나 맥 위에서 다양한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죠? 이런 운영체제를 플랫폼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등의 스마트폰에서도 응용 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죠? 이런 안드로이드(리눅스) 또는 아이폰 (ios)도 플랫폼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그림과 같이 사용을 할려면 블록을 수도 없이 만들어야합니다.
닷넷 프랫폼은 마이크로소프트 사가 만든 중간 레고 블록입니다. 특이하게도 초기의 닷넷 플랫폼은 윈도에서만 동작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윈도라는 운영체제에 종속된 형태였지요, 하지만 지금은 마이크로소프트 사가 활용할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20개 이상)를 닷넷 플랫폼과 연결시키고 있습니다 이를 가능하게 만든 것은 닷넷 프랫폼이 CLI(Common Language Infrastructure ): 공통 언어 인프라를 구현한 CLR(Common Language Runtime: 공통 언어 런타임) 이기 때문입니다.
2014년에 마이크로소프트 사가 닷넷을 오픈소스화하고 .NET Core라는 이름으로 모노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020년에
.NET Core(모노 플랫폼을 통합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현재는 c#으로 게임 프레임워크(게임 엔진) : 유니티,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 프레임워크(안드로이드와 아이폼) : Xamarin, 머신러닝과 딥러닝 : ML.NET 을 C#으로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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