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수집

AI 집사로봇 '볼리' 출시...삼성, 깜짝 발표에 청중 환호

깐까망 2025. 1. 7. 20:35
728x90
반응형
SMALL

라스베이거스(미국)=류은주 기자]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컴패니언 '볼리'를 올해 상반기 공식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 개막에 앞서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연 프레스 콘퍼런스에서 이같은 계획을 깜짝 발표했다.

볼리는 삼성전자가 지난 2020년 CES에서 처음 선보인 가정용 로봇으로, 사용자의 패턴을 지속적으로 학습해 진화한다. 볼리 콘셉트를 처음 공개한 지 4년 만에 상용화에 나선 셈이다. 

볼리 출시를 발표하는 삼성전자 관계자 (영상=지디넷코리아)

이날 행사에서 삼성전자 연사가 볼리 출시를 공식화하자 청중들은 환호로 답했다.

노란공 모양의 볼리는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제어하며 로봇집사 역할을 한다. 아이와 반려동물 등을 살피는 역할을 한다. 사용자를 따라다니며 음악을 틀어주고 업무를 도와주는 등 비서 역할도 수행한다.

볼리는 세계 최초 원·근접 투사가 모두 가능한 듀얼렌즈 기술 기반 프로젝터를 탑재해 벽·천장·바닥 어디든 최적의 화면을 제공할 수 있도록 렌즈를 전환해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나 영상 콘텐츠를 어디에서나 볼 수 있도록 한다.

시연을 끝낸 볼리 (사진=지디넷코리아)

진화한 볼리는 사용자가 관심사나 질문을 던지면 즉각적으로 영상으로 시각화해 보여준다. 

출처) https://zdnet.co.kr/view/?no=20250107102514

 

AI 집사로봇 '볼리' 출시...삼성, 깜짝 발표에 청중 환호

[라스베이거스(미국)=류은주 기자]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컴패니언 '볼리'를 올해 상반기 공식 출시한다.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 개막에 앞서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

zdnet.co.kr

 

728x90
반응형
LIST